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JAVA_01_실습_데이터종류
    1. JAVA/1.2 실습 2022. 3. 14. 13:31
    /** 
     * 이 클래스는 주석의 형식을 보여주기 위한 클래스
     * @author	고하늘
     * @since	2022.02.23
     * @version	v.1.0
     * 
     * 참고]
     * 		이 주석은 배포 문서에 포함되는 주석
     */
    
    public class Test01 {
    	//변수 , 함수를 만드는 것만 올 수 있음
    	/*
    	   클래스 블럭 바로 아래에는 일반명령이 오면 절대 안된다.
    	   오직 클래스 블럭 ( {} )에 올 수 있는 것은 
    	   		변수, 함수  가 올 수 있다.
    	   ==> 이 말은 클래스는 변수와 함수로 구성된다.
    	 */
    	
    	
    	//진입점 함수
    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// 여기는 한줄 주석
    		System.out.println("한줄 주석 작성 끝...");
    		
    		//다시 한줄 주석	System.out.println("다시 한줄주석");
    		/*
    		 	여러줄 주석
    		 	이 안에서 작성되는 내용은 모두 주석으로 처리된다.
    		 	여러줄 모두 주석으로 처리된다.
    		 */
    	}

     

    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//문자열 변수를 만드는 방법
    		
    		//1. 데이터를 직접 입력해서 만드는 방법
    		String name1 = "홍길동";
    		//literal풀에 있는 값을 name1이라는 변수가 기억
    		
    		//2. 클래스를 new 시켜서 만드는 방법
    		String name2 = new String("홍길동");
    		//힙에 스트링 클래스를 복사해서 홍길동을 기억시킴...??????
    		
    		System.out.println("name1 : "+name1);	// literal Pool 주소 기억
    		System.out.println("name2 : "+name2); 	// heap 영역 주소 기억
    		System.out.println("name1 == name2 : "+(name1==name2));
    		//name1 : literal Pool 주소값 =/= name2 : heap 영역 주소값
    	}
    }
    public class Ex01 {
    	/*
    	 	참고] 키보드로 입력된 문자를 읽어오는 방법
    	 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	 	String str = sc.nextLine();
    	 */
    	
    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		//메세지 출력
    		System.out.print("좋아하는 가수는? : ");
    		String str = sc.nextLine();
    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입력한 가수는 ["+str+"] 입니다.");
    		sc.close();
    	}
    
    }

     

    문제 ] 제니의 나이를 기억하는 변수 age를 만들어서 26이라는 나이로 기억시키세요.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//할일
    		//1. 데이터의 형태 지정
    		//	 데이터의 형태는 나이는 정수형 이므로 정수로 기억을 시킨다.
    		//	 정수의 기본 사용 타입은 int이므로 int를 사용한다.
    		
    		int age; // 변수 선언 => stack 공간 확보
    		
    		//2. 데이터를 기억 시킨다.(변수 초기화)
    		age = 26;
    		
    		/*
    		 * 참고] 변수를 만들때 같은 영역 안에서 같은 이름의 변수는 2번 이상 만들 수 없다.
    		 * 			int no;
    		 * 			no = 100;
    		 * 
    		 * 			.......
    		 * 
    		 * 			int no = 200; ==> no = 200; or int num = 200;
    		 * 			
    		 * 참고]
    		 * 		같은 이름의 변수는 데이터 타입이 달라져도 다시 만들 수 없다.	
    		 * 		예)	int nai;  
    		 * 			nai = 10;
    		 * 			.....
    		 * 			String nai = "10";(X) => Stack에서 변수 이름으로 구분하기 때문에 
    		 * 			하나의 이름으로는 한번만 만들 수 있다.
    		 * 	
    		 */
    		
    		/* 
    		 * 참고 ]
    		 * 		변수를 만드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
    		 * 		만들어진 변수가 기억하는 데이터를 재사용하는데 있다.
    		 * 
    		 */
    		
    		
    		//내용 출력
    		System.out.println("제니의 나이 : "+age);
    		
    	}

     

    문제 ] 3.14를 float 타입 변수 pi에 기억해보자.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
    		float pi; //변수 선언
    		
    		pi = 3.14f; //리터럴 형변환(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저장 하지 않으면 
                //실수는 double 타입으로 저장하기 때문(double 8byte> float 4byte))}
    	
    	/*
    	 	참고] 
    	 		개발자가 입력하는 정수형 데이터는 
    	 		특별한 조작없이는 모든 데이터형이 기억될 수 있다.
    	 		(실수형만 신경쓰면 된다. float 리터럴 형변환=>숫자 뒤에 f)
    	 		
    	 		ex) 
    	 			int a = 100;
    	 			byte b = 100;
    	 			short c = 100;
    	 			long d = 100;
    	 		
    	 */
    }

    문제 ] 3.14를 강제 형변환을 이용해서 float 타입 변수 pi 에 기억시키고 출력하세요

    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float pi;
    		pi = (float)3.14;
    		//3.14는 실수 => double이 기본형임.
    		//double은 float보다 차지하는 byte가 크기 때문에 데이터 입력시 문제가 됨.
    		// 그러므로 float라는 데이터 타입으로 강제 형변환.
    		
    		
    		
    	}
    	
    }

    문제 ] 'a'의 다섯번째 이후 문자를 출력하세요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/*
    		  타입이 다른 두 데이터의 연산의 결과는 항상 큰 타입 쪽으로 자동형변환이 된다. 
    		  3.14(double)+10(int) => 13.14(double)
    		 */
    		
    		double no = 3.14+10;	//연산결과 : double 형 변수에 담아야 한다.
    		
    		char ch = 'a';  //ch : 2byte
    		
    		int num = ch+5; //int : 4byte
    		
    		char ch1 = (char)num;
    		System.out.println("'a'보다 5번째 이후 문자 : "+ch1);
    	}

    '1. JAVA > 1.2 실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JAVA_05_실습_반복문과 조건문3  (0) 2022.03.16
    JAVA_05_실습_반복문과 조건문2  (0) 2022.03.14
    JAVA_04_실습_반복문과 조건문  (0) 2022.03.14
    JAVA_03_실습_연산자2  (0) 2022.03.14
    JAVA_02_실습_연산자  (0) 2022.03.14
Designed by Tistory.